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디지털·가전제품
행운의베짱이10
채굴을 알게되면서 노드를 시작했는데 컴퓨터 계속 켜나야 한다고 하네요 컴퓨터 계속 돌아가면 문제 생기나요? 전기세도 많이 나오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사일러스
우선 채굴을 하게 된다면, 전기세는 그야말로 요금 폭탄입니다.
그리고 그래픽카드는 수명이 빨리 단축됩니다.
개인용 컴퓨터로 채굴하는 것은 삼가세요.
응원하기
든든한노린재114
며칠씩 켜놔도 별로 상관은 없어요. 요즘은 발열 해소가 잘 되어서 잘 버팁니다.글카나 하드로 채굴하는게 아닌 이상은 괜찮을 겁니다
코모도왕도마뱀233
안녕하세요 코모도왕도마뱀233입니다 질문에답변드리겠습니다 컴퓨터 같은 경우에는 며칠 동안 켜 놔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보통 pc방 같은 경우에는 일주일 동안 끄지 같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며칠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컴퓨터가 문제가 있지 않은 이상
정성들여서답변다는사람
안녕하세요. 정성들여서 답변 드리는 사람입니다.
컴퓨터를 계속 켜두는 것에 대해 걱정하시는 것 같은데, 요즘 컴퓨터들은 생각보다 수명이 길어서 24시간 켜두어도 크게 문제되지 않아요.
다만 전기세는 좀 신경 쓰셔야 할 것 같네요. 일반적인 게이밍 컴퓨터 기준으로 하루 종일 켜두면 한 달에 15,000원 정도의 전기세가 나올 수 있어요. 채굴을 하시면 컴퓨터가 풀로드로 돌아가기 때문에 전기세가 더 많이 나올 수 있답니다.
그리고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컴퓨터의 발열 관리예요. 특히 채굴은 컴퓨터에 부하가 많이 걸리는 작업이라 냉각이 중요해요.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청소해주시고, 온도를 체크해주시면 좋겠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