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도토리에서는 왜 쓴맛이 나는 걸까요?
도토리는 떫은맛과 쓴맛이 강해서 날것으로는 먹기가 힘듭니다. 왜 도토리에서는 쓴맛을 나타내는 물질을 가지고 있을까요? 혹시 다른 동물들로 부터의 보호를 위해서 일까요? 그런 도토리를 좋아하는 다람쥐는 이러한 맛을 좋아하는 걸까요?
생활
도토리는 떫은맛과 쓴맛이 강해서 날것으로는 먹기가 힘듭니다. 왜 도토리에서는 쓴맛을 나타내는 물질을 가지고 있을까요? 혹시 다른 동물들로 부터의 보호를 위해서 일까요? 그런 도토리를 좋아하는 다람쥐는 이러한 맛을 좋아하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