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약사님 계신가요? 약 타온거 복용법 문의 해요

성별

여성

나이대

40대

하루 세번 먹는약인데요

오늘 어쩌다보니 아침약을 정오12시에 먹었어요

그러다보니 점심하고 저녁약을 먹기가 시간이 너무

애매해요

점심약은 못먹었는데요.

밥을 저녁 일곱시쯤 먹었는데 점심약 건너띄고 저녁약을

지금 먹어도 될까요?

아님 열두시간 맞춰서 이따 열두시에 먹어야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현재로서는 저녁약을 복용하시는게 맞아보입니다. 다만 내일부터는 아침 점심 저녁 잘지키셔서 약물을 효과적으로 사용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애매해지긴 했지만 지금이면 공복상태시니까 밥 두세 숟가락만 더 드시고 저녁약 지금 10시30분정도인데 지금 드셔도 문제될 것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황상일 약사입니다.

    해당약들은 모두 증상완화제로 말씀하신것처럼 저녁을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소염진통제가 있어서 위장장애가 있을수 있으므로 식후에 복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