껌 단물이 빠지면 버리시나요?아님 계속 씹나요?

편의점에서 껌을 구매했습니다.

뜯고 씹고 버리시나요?

아님 뜯고 씹고 또 씹으시나요?

껌은 언제까지 입속에 두고

계시는지요?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저는 껌을 씹고 단물이 다 빠진 후에 한동안 더 씹다가 버립니다. 물론 단 맛이 빠지면 고무를 씹는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그래도 껌을 씹는 것 자체가 뭔가 긴장과 불안감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무의식적으로 계속 씹고 있는 것이 저는 개인적으로 좋더라구요. 그리고 버리기에는 뭔가

    아까운 심리가 작용합니다. 턱 살도 뭔가 빠지는 것 같구요. 근데 너무 많이 씹으면 턱관절이 아프기 때문에

    아 이제는 껌의 수명이 다됐구나 라는 생각이 들면 그제서야 껌을 버립니다. 그리고 새로운 껌을 다시 씹죠 ㅎㅎ

    채택 보상으로 32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