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쿄쿄쿄큐쿄
치킨은 많이 먹으면 어디에 안좋나요??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치킨을 좋아라 하는 사람이네둉
치킨을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다고 부모님이 계속 말씀을 하시는데
어디에 안좋은지 궁금하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치킨은 에스트로젠 수치를 늘리며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줄이고 동물성지방이 다량 함유된 치킨은 내장지방을 축적하며 성 기능의 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킨에 빠지지 않는 시원한 맥주 한잔은 항문의 혈관을 팽창시키며 기름기가 많은 치킨이 설사를 유발해 치질이 악화할 수 있습니다.
기름에 튀긴 닭은 포화지방산이 많아지는데 장기적으로 혈관에 쌓이게 되면 콜레스테롤이 높아집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며 심장병 위험에 노출될 수 있고 혈관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치킨을 튀길 때 사용하는 식용유 속 트랜스 지방을 과다 섭취 시에는 뇌혈관, 실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LDL 콜레스테롤이 상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름에 튀긴 치킨은 닭고기를 굽거나 삶았을 때보다 칼로리가 올라가고( 프라이드의 경우 약 100g당 약 246kca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며 심각한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치킨은 맛있지만,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건강에 여러 가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부모님이 말씀하시는 건강상의 문제점은 튀긴 치킨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이는 체중 증가와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