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할 때 삼겹살을 먹고 밥을 안먹으면 다이어트에 괜찮나요?
기름이 많아서.. 다이어트에 혹시 악영향을 끼치진 않을까 싶긴한데
한편으로는 단백질이어서 괜찮을 것 같기도 해서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삼겹살은 돼지고기에서도 포화지방함량이 높은 부위로 다이어트시에는 섭취를 지양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시에 삼겹살을 먹고 밥을 먹지 않는 것은 단백질 섭취를 증가시킬 수 있지만, 삼겹살은 높은 지방 함량으로 인하여 칼로리가 상당히 높아 다이어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삼겹살의 지방은 포화지방이 많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심혈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으며, 체중 감량 목표에 도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대신 충분한 섬유소와 비타민을 제공하는 다른 식품군을 포함하지 않으면 영양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삼겹살을 포함한 식사는 적당한 양으로 조절하고 다양한 영양소를 고려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