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탈퇴한 사용자
분유와 모유, 어떤 것이 아기에게 더 좋나요?
요즘은 육아할 때 모유수유를 잘 안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모유와 분유는 아이의 발육에 다르게 반응한다고 하는데요.
분유와 모유, 어떤 것이 아기에게 더 좋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모유와 분유는 각각 장단점이 있으며, 아기에게 가장 적합한 선택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모유는 아기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항체와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소화가 잘 되고 아기의 성장에 최적화된 성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유는 아기의 생리적 요구에 잘 맞춰집니다.
반면, 분유는 영양 성분이 균형 잡혀 있으며, 모유 수유가 어려운 경우에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모유의 성분을 최대한 모방하여 제조되지만, 면역력 강화에는 모유만큼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모유 수유를 권장하지만, 상황에 따라 분유도 안전하고 영양가 있는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이는 아이의 상태에 따라 다르긴 한데요
일반적으로는 모유가 좋은데요
모유가 안맞다면 어쩔수 없이 분유로도 영양을 채울수 이썽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