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라는게 너무 신기하기도 하고 너무하기도 하네요

사람들은 자기 자리에서 정말 열심히 살려고 하잖아요 그중에 저도 그렇고 근데 갑자기 문득 든 생각이 내가 뭘 위해서 이렇게 살고있는 걸까 이 생각이 들더라고요 삶이라는 게 참 무궁무진한 거 같아요 저 잘하고 있는 걸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단 내가 왜사는지에 대한 의문을 가지신다면 이미 잘살고 계시는 분입니다. 나이 100세를 먹은 어르신에게 왜산다고 생각하세요? 아님 100년동안 무얼위해 사셨어요? 라고 묻는다면 100퍼 아무도 답을 못하실거예요.

    이게 그래요. 우리는 우리가 원해서 태어난것도 아닌데 태어나서는 원하는게 많아지고 원하는건 방향성이 항시 제각각이고 그러다보니 그냥 원하는것만 위해서 살고 삶의 여러 문제를 해결하다보면 시간이 지나가있곤하죠.

    답은 없을 겁니다.

    하지만 그질문가 답을 찾으려 하시는 용기가 이미 대단하신 분입니다. 진짜 상위 1%이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덕분에 오늘 왜사는지 생각해보네요.

    아마 저도 답은 없을겁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4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작성자님도 지금 자기 자리에서 열심히 하고 계시니까 충분히 잘 하고 계시는 거예요!물론 가끔 내가 무엇을 위해서 이렇게까지 달리는지 의문도 들고 지칠 때도 있지만 알고보면 다 이유가 있더라구요!언젠가 정말 좋은 날이 오면 과거의 나에게 고맙다는 마음이 들더라구요☺️그러니까 너무 주눅들거나 힘들어하지 않으셔도 됩니당💛🥹

  • 그런 생각은 많은 사람들이 한 번은 하게 되는 자연스러운 질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무엇을 위해 사는지 명확한 답을 아직 찾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살아가고 있다면 이미 충분히 잘하고 계신 겁니다.

    삶의 의미는 어느 날 갑자기 발견이 되기보다도 사람, 경험, 좋아하는 것들을 통해 조금씩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으니 여유를 가지고 나아가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