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구체적목표,바로성취,결과피드백
학생들도 새치가 나는 경우가 종종 보이는데, 이것도 유전적인 요인이 강한지 궁금합니다.
예전에는 나이가 어느정도 들면 그때부터 새치가 나기 시작했는데, 요즘에는 식습관과 관련되어서
그럴수 있다고 생각이 들기는 하는데, 학생들에게도 새치머리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족력에 의한 건지 아니면 식습관에 따른 문제가 더 강한지 궁금합니다.
자녀가 있는 집에서는 자녀가 새치가 나는 것을 보면 염려가 되기도 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새치는 유전적인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그런데 어린 나이에도 생기는걸 보면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은걸로 보입니다. 새치는 모낭 속에 있는 색소를 담당하는 멜라닌세포를 합성할 수 있는 세포의 수가 줄어들어 생긴다고 합니다. 스트레스에 약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환경이라면 새치가 더 생길 확률이 높아지는 것 같아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유전적인 요인도 어느정도 있을 수 있지만 스트레스를 받아 새치가 나는경우도 있으므로 참고하세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학생들에게 새치가 나는 원인은 유전적인 요인이 가장 강하지만, 식습관, 스트레스, 영양 부족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가족력이 있다면 어린 나이에 새치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고, 현대 사회의 스트레스와 불균형한 식습관도 이를 촉진시킬 수 있으므로 자녀에게 새치가 보인다면 균형 잡힌 식단(단백질, 비타민 B, 철분 등)과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