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햄스터인형

햄스터인형

채택률 높음

나프록센을 지금 당장 또 먹어도 될까요? 급해요

성별

여성

나이대

10대

머리가 오늘 하루종일 아파서 너무 괴롭고 스트레스 받아요 자고 일어났는데도 머리가 계속 아파요 ㅠㅠ 나프록센을 5시간 전 쯤에 먹었는데 지금 또 나프록센을 먹어도 될까요? 급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남희성 의사입니다.

    나프록센의 투여 간격은 6~8시간 간격입니다.

    복용중이신 약물의 용량이 얼마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250mg 짜리이고 하루 5알까지 복용이 가능합니다.

    복용하신 용량이 충분히 효과가 없다면 30분 이내에 추가로 복용도 가능합니다.

    두통에 대해서 신경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편두통이 원인인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 두통이 생기고 30분 이내에 약물을 복용해야 효과가 좋고 이 이후에는 두통약을 먹어도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아서 약 복용을 최소하하기 위해서 버티다 약을 먹으면 오히려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33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