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해찬 전 총리 별세
많이 본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길이빛나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고 탈모를 유발하는 안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나요??
미리미리 탈모를 예방하려구요!!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탈모에 좋은 식품으로. 검은콩. 달걀. 녹차. 호두. 시금치 등이 있으며. 탈모에 안좋은 식품으로. 패스트푸드. 설탕. 알코올. 가공식품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모발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모발세포의 활성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야채, 두부, 우유 등 단백질이 많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음식/식재료가 좋습니다.
반대로 기름이 많거나,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등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여 모발을 악화시킵니다.
모발 건강은 식품 외에 심리, 스트레스 등과도 밀접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탈모예방과 탈모 증상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으로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두부, 두유, 병아리콩 등을 추천드립니다.
이와 같은 식재료를 식단에 추가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정말 탈모 예방에 많은 성분들이 나오는데요
제안드리는 거는 아스파라거스랍니다.
이게 예전에 영국왕실에서 탈모예방 음식 베스트로 나오기도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