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간관계에서 신경을 많이 쓰는 이유 중 하나는
남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입니다.
남이 나를 좋게 봐주면 좋겟다는 생각에 스트레를 많이 받은 경우가 있는데
질문자분도 남이 어떻게 생각 할지를 생각하지 마시고 질문자분의 커리어를 쌓는 것이 도움이 될듯 합니다.
자기 발전에 좀 더 귀를 기우리는것을 추천합니다.
다른 무언가를 배우것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운동도 괜찮고요.
예를 들면 수영이나 배드민턴 영어공부 ,타로,사로 ,제빵 등등 배움으로서 인간관계로 좀 덜 신경 쓸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