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보다 나에게 더 신경쓰는법.

인간관계 때문에 너무 힘들고 두렵고 스트레스 받는데

인간관계말고 저에게 더 신경쓰는법이 있으면 알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될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꺄르락히이입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충분히 가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시면서 본인 스스로가 무엇을 원하는지 진지하게 생각해보셔요!

    • 안녕하세요. 조용한참새179입니다. 인간관계때문에 너무힘들다면 과감하게 그냥독고다이로 본인에만 치중하세요. 남들보다 본인이 제일중요하자나요. 본인이 행복함을 느끼는것을 해보세요. 예를들어 남들눈치때문에 못해봤던것들 위주로 해보세요

    • 안녕하세요.

      인간관계에서 신경을 많이 쓰는 이유 중 하나는

      남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입니다.

      남이 나를 좋게 봐주면 좋겟다는 생각에 스트레를 많이 받은 경우가 있는데

      질문자분도 남이 어떻게 생각 할지를 생각하지 마시고 질문자분의 커리어를 쌓는 것이 도움이 될듯 합니다.

      자기 발전에 좀 더 귀를 기우리는것을 추천합니다.

      다른 무언가를 배우것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운동도 괜찮고요.

      예를 들면 수영이나 배드민턴 영어공부 ,타로,사로 ,제빵 등등 배움으로서 인간관계로 좀 덜 신경 쓸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외로운침팬지184입니다.

      자기애를 높이고 자존감도 높이면 남보다 나를 더신경쓰게 되는데 하루아침에 하기는힘들고 서적통해서 하시는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