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우주테크etf 언제까지 가져가야되나?

tiger미국우주테크etf 가지고 있는데 계속 뚝뚝 떨어지네요 반등의 찬즈가있을지? 언제까지 가져가야되나? 판단이 안서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최근 TIGER 미국우주테크 ETF의 급락은 우주 산업 몰락이 아니라 스페이스X 상장 기대감에 따른 단기 이벤트 소멸과 수급 과열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상장 전 무리한 자금 유입 후 상장 직후 차익실현 매물과 공모주 청약 이슈, 편입 시점 조율로 변동성이 커진 상태입니다. 단기적으로 오버행 우려와 투자심리 진정이 더 이어질 수 있어 급반등은 어렵지만, 위성 인터넷 스타링크의 성장과 글로벌 우주 인프라 확장 등 장기 펀더멘털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따라서 올해 하반기에 스페이스X 실적 가시화와 우주선 발사 모멘텀이 확인될 때까지는 보유를 권하며, 손실이 크거나 기회비용이 부담되면 기술적 반등 시 분할 매도로 비중을 줄이는 전략이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6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우주 개발 시대의 본격화라는 강력한 중장기 호재가 여전히 유효하므로 일시적인 변동성에 조급하게 손절하기보다 우주 산업의 폭발적 성장이 가시화될 향후 몇 년간 장기적인 안목으로 끈기 있게 보유하며 반등 기회를 기다리는 전략이 좋을수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아마도 스페이스 X 상장을 보면서 미국 우주 테크 관련 ETF에 많이들 들어가셨는데

    최근 보면 스페이스 X 주가도 지난 주에 많이 떨어지면서

    우주 테크 관련 ETF도 좋지 못하다고 봅니다.

    그럼에도 분명 추후 AI 이후에 산업을 이끌어 갈 분야 중에 하나임에는 분명합니다.

    그렇기에 장기간으로 보면 좋을 수도 있지만

    단기간에 급등하거나 하진 않을 것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