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은 무쓸모인가? 그렇지 않은가?

전쟁은 절대 일어나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지도자들의 쓸데없는 자존심싸움이라고생각이 들기때문이다. 국민을 생각하면 이리 쉽게 전쟁을 시작할수있는가..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전쟁은 완전히 쓸모없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다른 국가가 우리 나라는 침략하려 한다면 방어를 하기 위한 수단을 갖추어져 있어야 하고

    그걸 지키는 과정이 전쟁이라고 볼 수 있고 국민을 생각하면 전쟁이 일어나는건 절대 안되지만

    불가피한 상황도 있기 때문에 전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노력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 말씀처럼 과거와 달리 현대 사회에서는 전쟁은 용인되기 어려운 요소가 많습니다.

    전쟁은 기본적으로 인간의 생명과 인프라를 파괴합니다.

    막대한 손실을 초래하는 최후의 수단으로서 비극적이고 가능한 한 피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