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음식궁합이 잘맞는다라고 하는것은 어떤
음식을 만들때 여러재료를 사용하는데 이재료들이 서로
궁합이 잘맞아서 건강이 더욱좋다고하는말을 듣는데 궁합이 잘맞는다라는 말은 무슨의미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음식 궁합이 잘 맞는다는 말은 여러 재료가 함께 조화롭게 섞여서 건강과 맛을 더 좋게 만든다는 의미이며 예를 들어, 서로 보완하는 영양소를 가진 재료들이 함께 사용되어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 영양소 흡수 개선: 특정 재료가 다른 재료의 영양소 흡수를 돕는 경우가 있으며 예를 들어,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와 함께 섭취하면 철분의 흡수가 더 잘 됩니다.
2. 맛의 조화: 서로 다른 재료들이 조화를 이루어 맛이 풍부해지고 음식의 질이 높아집니다.
3. 건강 효과 증대: 특정 재료들이 함께 섭취될 때, 각 재료의 건강 효과가 더해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토마토와 올리브유를 함께 먹으면, 토마토의 리코펜이 올리브유의 지방과 결합해 체내에서 더 잘 흡수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재료의 궁합이 잘맞는다는것은 서로 부족한 영양소를 보완하거나 맛을 보완하는거라빈다.
채소에 단백질인 고기를 싸먹는것과
초밥에 락교에 아삭함을 더하는것들이 있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