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무김치국수 진짜 맛있는 레시피 있을까요?

날이 더워지니 시원한 김치국수가 땡기는데 특히 열무가 들어간 김치국수가 먹고싶습니다. 나만의 레시피 있는 분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열무김치 말고 그냥 김치국수는 어떻게 하면 맛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여름에 말아먹는 냉국수는 사실 냉면육수 쓰면 거의 치트키에요. 웬만하면 존맛..

    냉면육수에 중면 쫄깃하게 삶아 헹궈서 잘 익은 김치랑 참기름 쪼륵하면 평타 이상은 칩니다

    김치보다 열무김치 넣으면 더 맛있어요!

    냉면육수 안 좋아하시면 멸치육수코인 같은 거 써서 진하게 우린담에 차게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간장양념만 잘 만들어도 무조건 맛있음

    채택 보상으로 3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3일전에 열무물김치가 잘 익어서 밥은 먹기 싫고 해서 중면 삶아서 열무물김치에 국수 말아서 먹었습니다. 국물 맛이 시원하고 간이 맞으면 다른 양념이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김치가 덜 익었다면 식초와 올리고당이나 매실청 넣고

    참기름 한 방울 넣어주면 시원하면서도 맛있더라구요. 영양적인 보완을 위해서 삶은 달걀 하나 얹어서 먹었네요.

    일반 국수는 살이 찔 염려가 있어서 해초면이나 메밀면을 삶아서 곁들여도 맛있을 거 같습니다.

  • 요즘 ChatGPT로 물어 보면은 레시피에 떠요. 그걸로 물어 보시면 나을 거예요. 다 알려주니까 그거 보고 하세요. 궁금한 내용 다 있으니까 ChatGPT한테 물어 보시면은 알려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