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아토피가 있는 영유아가 피해야 하는 음식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
5살 여자아이 입니다 아토피가 있는데
가려 먹어야 하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일단 인스턴트나 배달음식 같은건 안주는데
그 외에 가려 먹일게 뭐가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5살 여자아이가 아토피가 있으며 가려움증을 줄일 수 있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은 중요하며 일반적으로 아토피 피부염을 가진 아이들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염증을 줄여주는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다음은 추천할 수 있는 음식들입니다
순수한 닭고기, 소고기, 오리고기와 생선류(연어, 참치 등)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당근, 시금치, 브로콜리와 같은 녹색 채소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며, 피부의 재생을 돕는 데 도움을 주며 과일로는 사과, 배, 블루베리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 호두, 캐슈넛 등의 견과류는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 E를 포함하고 있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리, 귀리, 현미와 같은 잡곡은 섬유질과 비타민 B가 풍부하여 피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요거트나 발효유 등 유산균이 들어 있는 음식은 장 건강을 채우고, 피부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토피가 있는 아이에게는 특히 항염증식품과 면역강화를 도와주는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인스턴트나 고지방, 고당분 음식은 피해야 하며, 가능한 신선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식사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