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경제
내일도환상적인예술가
실패를 단순한 결과로만 보지 말고 배움의 기회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수를 통해 부족한 점을 발견하고 더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대길 경제전문가
메리츠화재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실패를 했을 때 아니 그 이전부터 실패할 수도 있다라는 생각을 하는 것이 첫 번째인 거 같습니다 내일 당장 100%라고 한다고 하더라도 실패를 했을 때에 어떤 플랜비가 있을지 생각을 하는 것이지요 실패라든가 사기를 당했거나 이런 경우도 나중에 더 크게 당할 것을 미리 작게 당해서 조금 더 두 번 다시 반복적이지 않을 수 있는 그런 경험치를 샀더라고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명근 경제전문가
한양증권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실패를 해도 포기하지 않고 다시 도전할 수 있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렇게 열심히 현생 살다보면 다시 좋은 날이 꼭! 올거라고 믿습니다
최진솔 경제전문가
한양대학교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네 맞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실패를 다시 반복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 것만 해도 인생에서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서 느낀점을 다음번에는 다시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됩니다.
감사합니다
시호정 경제전문가
JB금융지주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실패를 경험했을 때 가장 주요한 마음가짐은 개인적으로 감정을 분리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내가 오늘 무언가에서 실패했을 뿐이지, 내 스스로가 항상 실패하는 사람은 아니라는 자책감을 버려야 합니다.
또한 너무 오랫동안 좌절감에 빠져있기 보다는 이번 경험을 통해 내가 무엇을 얻었고 다음엔 어떻게 이러한 상황을 헤쳐나갈 수 있을지 피드백으로 전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