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사람

이런사람

채택률 높음

오늘 삼성전자, 하이닉스 주가 오를가요?

미국 금리 인상 동결이라는 뉴스를 봤는데 향후 금리 상승이 나타날 것 같고 불확실성이 크게 나타날 것 같은데 오늘 우리나라 주가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의 금리 동결은 단기적으로 시장에 안도감을 주어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주가에 긍정적일 수 있으나 향후 금리 인상 가능성과 불확실성이 상존하므로 외국인 자금 흐름과 장중 미국 선물 지수를 예의주시해야 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1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일단 지난 밤 나스닥은 약 1퍼센트 정도 하락했지만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등은 그래도 제법 상승하였기 때문에

    오늘 삼성전자도 SK 하이닉스도 어느 정도 주가가

    더 오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결국 오늘 잘하면 코스피 9,000 넘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오늘도 이미 삼전 1프로대 하이닉스 3프로대 상승중이네요

    시중 자금을 거의 전부 삼전닉스가 흡수하는 상황 같기는 합니다 아무리 좋은 주식도 매일 오를수는 없는게 주식인데 단기 좀 과열 느낌으로 가지만 실적기반 상승세라 어디까지 갈지 예상하기가 어렵습니다

    결국 밀릴때 분할매수 관점으로 대응하는 정도 밖에 답이 없는거 같습니다

    어려운 주식시장입니다 부디 대응 잘 하셔서 큰 수익 보시길 기원합니다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금일은 전반적으로 횡보하거나 소폭 하락 하는 형태로 이어나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우선 어제 FOMC회의에서 금리동결을 하였으며 케빈워시가 향후 정책 방향성에 대해서 앞으로소는 소통이 없다고 아예 선을 그었다는 점과 점도표에서도 어떤 의견을 내놓지 않았고, 비대면 기자회견도 없었습니다.

    거기다가 PCE 물가지수는 2.7%에서 3.6%를 대폭 상향에서 예측한것도 물가 불안을 키우면서 향후 연준 정책에 대한 시장의 불확실성과 금리 인상 우려가 커지면서 어제 나스닥을 중심으로 오후들어서 하락하는 형태로 이어졌고 장막판에 차익매물이 대거 나온게 문제입니다.

    이러한 영향일 장시작하면서 한국에도 영향으 줄것으로 보이기에 주가가 강한 상승보다는 횡보나 소폭 하락하는 형태로 움직일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