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형 모바일게임 왜 하는 건가요??

저는 게임에 관심이 없는 편입니다. 하더라도 퍼즐게임이나 퀘스트를 깨는 형식의 게임을 하는 편이에요.

주변에 보면 자동사냥하고, 아이템?카드? 같은 게 나와도 그냥 스킵하면서도 계속 게임을 켜두는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제 기준에서는 재미 없을 것 같은데 어느 부분에서 재미를 느끼는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피로감이 적은 '성취감 가성비' 때문이에요.

    요즘 게임들은 공부나 일처럼 너무 많은 집중력과 시간을 요구해서 피로할 때가 많잖아요? 반면에 방치형 게임은 복잡한 컨트롤이나 스트레스 없이, 오직 '성장하고 보상받는 재미'만 쏙 골라 담은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적은 노력으로도 확실한 성취감을 주니까 바쁜 직장인이나 현대인들에게 하나의 휴식이 되는 거죠.

    채택 보상으로 3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방치형 게임은 직접 플레이할 시간이 부족한 바쁜 사람들이나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내가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캐릭터가 알아서 성장하고 보상을 모아두기 때문에, 가끔씩만 확인하며 '성장의 재미'와 '성취감'을 효율적으로 느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