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색다른미어캣260
성별
여성
나이대
62
항생제 부작용이 나타난다고 할시 얼굴 반쪽만 열이나고 붓고 발진이 생길수도있나요? 만약 부작용이 생긴다고해도 전체 얼굴에 생기지않을까요 딱 반으로 정확히 나눈듯이 한쪽만 증상이 나타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유홍 약사
온누리약국
∙
안녕하세요.
항생제 부작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항생제 부작용으로 부종이 있다면 얼굴 전체에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비대칭적인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요인이 없는데 부종이 갑자기 생겼다면 항생제를 원인으로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원인이 될 수 있는 항생제를 잘 기억해 두셨다가 항생제 알러지 검사를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최동욱 약사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한쪽만 생긴 것은 좀 이상하긴하네요. 일단은 항생제 복용 후에 발진이 나타난 것이라면 중단을 고려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이용학 약사
안녕하세요. 이용학 약사입니다.
붓고 발진이 있다면 얼굴 반에만 증상이 나타나는지, 전체에 다 생기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바로 복용을 중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약을 중단하시고, 치료가 더 필요한 상태라면 진료를 다시 보시고 다른 계열의 항생제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및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이진성 약사
성모병원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
사람에따라 해당 부위에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한쪽에만 해당 증상이잇다면 약때문만은 아닐수 잇습니ㅏㄷ.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좋아요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