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칼국수 라면 어떤게 더 안좋은 건가요?
면 종류에 음식 은 굉장히 많이 있잖아 요 칼국수 라면 쫄면 등 많이 있는 데 그중에 서 가장 인기가 있는 것 중에 하나 인 칼국수 라면 중에 서 어떤 게 더 안좋은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칼국수와 라면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라면이 나트륨과 불포화지방산이 높아 건강에 더 해로울 수 있습니다. 칼국수는 육수와 재료에 따라 영양이 다양할 수 있지만, 밀가루를 주재료로 하기 때문에 탄수화물 함량이 높습니다. 라면은 정제된 탄수화물과 식품 첨가물이 많아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반면 칼국수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면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두 음식 모두 적절하게 섭취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결국 해당 제품들 모두 밀가루로 만든답니다.
그래서 먹는 양에 따라서 탄수화물이 다른데요
그래서 소스에 따라서 다른데요
나트륨 함량을 보시면 일반적으로는 칼국수가 높은 편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