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MC몽X차가원 120억 분쟁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기발한무당벌레114
밀가루에 소화를 방해하는 성분이 들어있나요?
밀가루 음식은 평소에 너무 좋아하지만 먹다보면 점점 배가 불러오면서 소화가 잘 안되서 고생할때도 있다보니까 밀가루 음식은 일부러 적게 먹는편인데 왜 그런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밀가루 소화 불량의 주요 원인.
1. 소화 효소 부족
밀가루 속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아밀라아제가 부족하면 소화 과정에서 가스가 과다 생성될 수 있습니다.
2. 장내 세균 불균형
장내 미생물 생태계가 불균형하면 밀가루 속 난 소화성 탄수화물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습니다.
3. 탄수화물 과다 섭취
고 탄수화물 식단이 장에 부담을 주면서 밀가루 소화가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 밀가루의 주성분인 글루텐은 일부 사람들에게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글루텐은 소화가 잘 안되는 단백질로, 민감한 사람들은 복부 팽만감, 가스, 설사 등의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밀가루 음식은 종종 정제된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혈당을 빠르게 올리고, 이로 인해 인슐린 과다 분비되어 소화 과정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밀가루 음식에 첨가되는 지방, 설탕, 기타 첨가물도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밀가루 음식 섭취 시 소화가 잘 안 된다면, 통밀과 같은 정제되지 않은 곡물을 선택하거나, 글루텐 프리 제품을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밀가루 성분 중 글루텐이라는 성분을 소화하기 어려우신 분들이 있지만
이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만약 글루텐을 소화하기 어려우시다면 글루텐 프리 식품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네 밀가루엔 소화를 방해할 수 있는 성분이 있습니다.
주요 원인 은 글루텐은 밀 단백질로 일부 사람에겐 소화 불량, 복부 팽만감 유발하고 민감한 장을 가진 사람에게 영향이 크며 일부 밀가루 음식은 저항성 전분으로 소장에서 잘 분해가 되지 않아 가스를 발생 시키고 기름진 밀가루 음식은 위에 부담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