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길이빛나
낮에는 과식을 해도 상관이 없나요??
보통 야식으로 과하게 먹으면
건강에 안좋다고 하잖아요??
그렇다면 저녁은 조금 먹는 대신에
점심을 엄청 과하게는 아니더라도
배불리 먹는거는 건강에 나쁘지는 않겠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영양소가 고루잡힌 식단이 아니어도 적당량 섭취하면 큰 문제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어떠한 이유에서든지 과식은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낮에도 과식하면 안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낮에도 과식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식사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소화 불량, 졸음, 에너지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비만, 당뇨병, 심장 질환 등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식사량과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사 간격을 규칙적으로 조절하고 건강한 간식을 선택하여 과식을 방지하세요. 식사 중에는 신체의 신호를 듣고 포만감을 인식하도록 노력하세요. 식사를 즐기되 적당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