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강력한여새275
치즈관련 질문인데요. 리코타치즈는 어떻게 만들고 영양소는 무엇이 있을까욪,
우리가 먹는치즈는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이중 리코타치즈관련 질문인데요. 리코타치즈는 어떻게 만들고 영양소는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리코타 치즈 만들기
재료: 흰우유 900ml. 소금1t. 식초1T. 레몬즙2T. 생파슬리잎1줄기. ( 1T=15ml. 1t=5ml )
1. 흰유유를 냄비에 붓고. 소금을 넣고. 중 약불에서 끓이다가. 우유가 냄비 벽에 하얗게 붙기 시작할 무렵 식초를 넣고 약 2분간 저어줍니다. 2분 후에 레몬즙을 넣고 약불에서 약3분간 더 끓여 줍니다. 총 끓이는 시간이 5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2. 한 김 날린후 면보자기나 유청 분리기에 끓인 우유를 붓고 유청을 분리합니다. 분리 후 냉장고에서 4시간 동안 굳힙니다.
파슬리를 섞어서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리코타 치즈에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칼슘. 인. 나트륨. 비타민B12. 비타민A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