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된 삼성전자.하이닉스...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더 커질것같은데 이번에 출시된 에버러지 두배상품은 변동성이 더 커질것같은데 우리같은 일반인들은 어떻게 대응하는것이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크게 두가지 입니다 이익추정치가 상향되고 있고 이익추정치가 국내 그리고 해외에서 달마다 보고서와 발표가나오는데 이 변화에 따라서 보유할지 아니면 비중을 줄일지 목표가를 정하고 거기에 따라서 포지션을 유지하면됩니다

    레버리지와 곱버스의 출시는 단기변동성을 확대하는것이지 기업의 이익추정치를 변화시키는게 아닙니다

    두번째는 매매에 자신이 있다면 현금비중을 갖고 있다가 하락 변동성이 커질때 일부 비중을 줄였다 늘리는것도 방법이나 이는 트레이딩 관점으로 접근하실때 유효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9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레버리지 상품에 투자할 때는 포지션 크기를 줄이고, 분할매수·매도를 통해 리스크를 관리하며, 손절 및 익절 기준을 미리 설정하여 감정적 결정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