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받은 고유가지원금은 언제까지소비해야할까요??

이번에받은 고유가지원금은 언제까지소비해야할까요?? 제가 안쓴금액이있는데 언제까지 써야할지 너무 고민됩니다..구매힐수있는곳도 많이없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정부에서 지급하는 에너지바우처 등 고유가 관련 지원금은 대개 당해 연도나 다음 해 5월 말까지로 사용 기한이 정해져 있으므로 본인이 신청한 지원 사업의 정확한 마감일을 누리집에서 조회해 본 뒤 기한 내 전액 소비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창현 경제전문가입니다.

    이번에 받으신 고유가 피해지원금은 2026년 8월 31일 월요일까지 사용해야합니다.

    사용기한이 지나면 남은 금액은 자동으로 소멸되어 환불되지 않습니다.

    신용, 체크카드로 받았다면 보통 주소지 내 연 매출 30억원 이하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고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등은 사용이 제한됩니다.

    30억원 이하 소상공인 매장 중에는 병원, 주유소, 마트 등 다양하게 있기때문에 가서 사용하시려는 곳에 미리 전화로 문의하셔서 기한 내에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