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훌륭한개개비173
암환자에게 필요한 물건이나 좋은 음식 뭐가 있을까요?
아는 사람이 젊은 나이에 암에 걸렸습니다. 30대 여성이고요. 담배도 피지 않는데다 별증상 없었고 기침만 심하게 했다는데 폐암4기라고 합니다. 뼈에도 전이가 되어 거동도 하지 못한다고 허네요. . 가까이 살진 않아서 수시로 챙겨 줄 수는 없고 빠른 시일내에 가서 만나려고 하는데 해 줄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요? ㅠ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암환자, 특히 폐암 4기로 진행된 환자에게 필요한 물건과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영양 보충
• 고단백 식품: 체력 유지와 회복을 돕기 위해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 필요하며 예를 들어, 닭가슴살, 두부, 생선, 요거트 등이 좋습니다.
• 고칼로리 식품: 체중 유지를 위해 칼로리가 높은 음식도 필요하며 아보카도, 견과류, 올리브유 등을 고려해 보세요.
• 비타민과 미네랄: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통해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으며 특히 비타민 C와 항산화 성분이 많은 식품이 좋습니다.
2. 음식 및 식사 지원
• 영양 보충 음료: 상업적으로 판매되는 영양 보충 음료는 영양이 풍부하며, 섭취가 어려운 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 스무디: 과일과 채소를 블렌딩한 스무디는 영양소를 쉽게 섭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3. 편안한 환경
• 푹신한 베개와 쿠션: 환자가 거동이 어려울 때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가습기: 폐에 부담을 줄 수 있는 건조한 공기를 방지합니다.
4. 심리적 지원
• 손편지나 카드: 격려의 메시지를 담은 손편지나 카드로 정서적 지지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 가벼운 선물: 환자의 취향에 맞는 작은 선물, 예를 들어 좋아하는 책이나 음악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조리된 식사 배달
• 식사 배달 서비스: 직접 음식을 준비하거나 건강식 배달 서비스를 이용해 식사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6. 의료 및 일상 지원
• 진통제 및 보조기구: 통증 완화를 위한 진통제나 보조기구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이를 지원할 수 있는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환자의 상태와 필요에 맞게 맞춤형 지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까이 가서 만나게 되면, 직접 그 상황에 맞는 지원 방법을 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