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사 공부는 어떻게 해야 합격하나요

이번주 토요일에 가스 기능사 필기 시험이 있는데 어떻게 공부를 해야될지 모르겠어요 꿀팁같은거 없을까요? 책은 보유중이고 지금 1과목은 끝낸 상태입니다 5일정도 남았는데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서수용 전기기사입니다.

    필기의 경우는 과년도 기출문제 위주로 공부하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필기는 문제은행에서 과거 10년정도치 기출문제를 한 70프로 이상 제출하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최정훈 전기기사입니다.

    가스 기능사 필기시험은 60점만 넘기시면 되는 시험이니 남은 기간동안 무조건 기출문제 무한 반복이 좋으실 겁니다. 지금 1과목 끝내셨으면 남은 과목은 이론은 핵심요약만 가볍게 보시고, 바로 최신 5년치의 기출문제로 넘어간느게 좋습니다. 그리고 오답 위주로 외우시는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특히 자주 나오는 가스 특성이나 법규는 문제 은행식입니다. 그래서 나왔던 문제가 또 나오니까 틀린 문제 위주로 오답노트를 모아서 공부하시면 합격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남은 기간동안 기출회독 열심히 하셔서 꼭 합격하시길 응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