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의 금리인하 효과는 아직까지는 크나큰 영향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일단 내수가 진작돼야 되고 수출이 늘어나야 되고 경제가 살아나야 하는데 요즘 경기가 말이 아닌 것 같습니다. 금리가 내렸으면 대출 이자가 내려야 하는데 대출 이자는 오히려 올라가고 있습니다. 주택 가격 안정을 위해서, 주택담보 대출이자를 오히려 올리고 있기 때문에, 모두가 어렵습니다. 크나큰 도움은 안됩니다. 그러나 올리는 것 보단 낫겠죠
아무래도 금리를 또 내린것에 대해 놀라기는 했습니다. 물론 집대출로 한 분들은 일단 이자부담이 낮아질 부분이 되기는해서 한숨 돌릴수있는 부분이 조금이라도 생기긴 했지만 또 반대로 금리가 내렸다고 대출로 아파트를 구입하거나 전세대출을 추가로 할수도 있기때문에 당장은 좋을거라 생각되지만 추후에는 아직 너무 성급한것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당분간은 내수가 괜찮아지길 바라면서 금리를 내린것이 아닐까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