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옛날 선조들은 발효라는 개념을 알고 발효음식을 만들었는지 아니면 우연히 만들었는지 궁금합니다.
발효식품이 몸에 좋은 것은 맞는 거 같은데, 왜 좋은지도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옛날 선조들은 발효 과정을 유연히 발견했을 가능성이 높아요
다른 나라도 마찬가지고요
발효 음식은 자연스럽게 만들어지면서 보존성과 맛이 향상되었는데요
이는 소화 개선, 영양소 증가, 면역력 강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잇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