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강력한여새275
장어가 스테미너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그중 꼬리관련.
장어가 스테미너 음식이라고 하잖아요. 그래서 궁금해서 올리는데요. 그중 꼬리가 몸에 좋다고 꼬리를 드시는분 계시는데 정말 몸에 좋은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장어는 전통적으로 스테미너 음식으로 여겨지며, 특히 그 꼬리 부분이 몸에 좋다고 여겨집니다. 이는 주로 중국 전통 의학에서 유래된 관점이며, 장어의 꼬리가 에너지를 공급하고 체력을 증진시킨다고 믿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과학적인 증거가 이를 뒷받침하기에는 부족합니다. 장어의 꼬리가 직접적으로 인체에 어떤 특별한 건강 이점을 제공하는지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가 부족하기 때문이며 대부분의 영양학적 연구는 장어의 단백질, 지방, 비타민 및 미네랄 함량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특히 단백질이 풍부하여 체력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일부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어의 꼬리가 몸에 좋다는 주장은 전통적인 식이 문화에서 비롯된 견해일 가능성이 큽니다. 개인의 신체 상태와 건강 상태에 따라 개별적으로 다를 수 있으며, 이러한 주장이 건강 상태에 미칠 영향을 평가하려면 추가적인 과학적 연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