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학문
탈퇴한 사용자
로켓이 뜰수있는 이유는 뭔가요? 아무리 생각해도 위에서 끌어주는것도 아닌데 어떻게 뜨나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김칠영 박사
공주대학교 명예교수
∙
로켓은 작용반작용의 원리를 이용하여 많은 양의 화학 연료를 연소시켜 고온&고압의 가스를 분출하면서 추진력을 얻는것이 일반적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로켓이 뜨는 원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뉴턴의 제3법칙인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내가 반대로 밀어내는 힘에 의해 (엔진에 의한 열 등) 로켓이 그 반작용의 힘을 받아서 위로 올라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