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찬란한원숭이62
옛날 소방관들은 방화복이 아닌 우비를 입고 진화작업을 했다고 하는데요 왜 우비를 입었나요? 그 때 당시때 방화복이란 재질의 옷이 없었던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우비를 입는 이유는 불꽃과 열기를 막기 위해서였습니다
우비는 불꽃이 소방관의 옷에 옮겨붙지 않도록 하고
열기로 인해 옷이 타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했으며
방화복이라는 별칭은 이 우비를 입은 모습에서 유래했죠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