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소방관들은 방화복이 아닌 우비를 입고 진화작업을 했다고 하는데요 왜 우비를 입었나요?

옛날 소방관들은 방화복이 아닌 우비를 입고 진화작업을 했다고 하는데요 왜 우비를 입었나요? 그 때 당시때 방화복이란 재질의 옷이 없었던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우비를 입는 이유는 불꽃과 열기를 막기 위해서였습니다

    우비는 불꽃이 소방관의 옷에 옮겨붙지 않도록 하고

    열기로 인해 옷이 타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했으며

    방화복이라는 별칭은 이 우비를 입은 모습에서 유래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