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 하이닉스 언제 반등할까요 어디까지 갈까요

어떻게 살리죠..

사팔사팔 했다가 하루만에 100만원 증발해버림ㅠ

삼하 더 갈까요...?

팔까요살까요냅둘까요손절할까요어쩌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손실은 기업 가치 하락이 아니라 잘못된 매수 타이밍과 잦은 뇌동매매 때문이며, 현재는 공포에 따른 손절을 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최근 금리 인상 우려 등으로 단기 조정이 있었지만, 증권가는 AI 관련 슈퍼사이클이 이어질 것으로 보고 목표주가를 높게 유지해 단기 기술적 반등 가능성이 큽니다. 가장 좋은 대응은 추가 매매를 멈추고 차분히 버티면서, 주가가 반등할 때 분할 매도로 점진적으로 비중을 줄이고, 적립식 투자 습관을 들이는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투자는 기초적인건 공부를 하고 투자를 하는게 맞습니다

    투자자 본인이 매수 매도 타이밍 익절 손절가 설정은 기본적으로 할수 있어야 하죠

    유튜브 이효석 아카데미 가서 기초투자 강의라도 좀 들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승훈 경제전문가입니다.

    사팔사팔은 일반 투자자들에게는 웬만해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반복하다보면 계좌가 녹아내릴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주식을 샀다면 차라리 꾸준히 보유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특히 매수하신 반도체주식들은 주도주로 최근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기는 하나,

    장기적으로 두어도 괜찮다고 보는 시각이 많은 만큼 차라리 두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하락에 두려움을 느껴 패닉셀해버리면 괜히 더 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