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탈퇴한 사용자
우리나라 는 투표를 하는 나라 잖아 요 근데 감옥에 있는 수감자 들 도 투표를 하는 건가요????? 같은 국 민 인 데 투표를 하는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그리워하면언젠간만나게되는
안녕하세? 맛있는 키위주스입니다.
답변부터 말씀드리자면 저희 나라에서는 수감자는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범죄를 지은 기간을 교도소에서 죄값을 치루는 동안 국민으로서의 일부 권한도 제한되는 것입니다.
때문에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것이 가장 올바르겠고,세계적으로는 수감자들이 투표를 할 수 있는 일은 각 나라마다 다르고 각 지자체 별로 다른 부분들이 있습니다.
저희 나라는 투표 권한을 주지 않는다는 것만
명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 예외로 형이 확정되지 않은 미결 수용자와
벌금형을 받고 노역장에 유치중인 수감자는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좋은 내용이었다면 추천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의외로 감옥에 수감중인 수용자들은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그들의 통제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