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성인 여자 38도이상 3일이상 지속되고있어요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제목 그대로 입니다 병원가서 진료받고 약처방받았습니다 기침 콧물 없고 열만 나는데 약을 먹으면 열이 떨어지면서 땀이 나오는데 안먹으면 오한도 오고 계속 열이 납니다 독감일까요..? 독감은 일반 감기약이랑 처방이 다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독감이면 타미플루쪽 처방을 받아야하는데 만약 맞다고 하더라도 이미 증상 발현으로부터 시간이 많이 지나서 크게 의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냥 지금처럼 증상완화제 복용하시면서 몸에서 회복되기를 기다리셔야할 듯 합니다.

    그리고 아마 독감이라고 생각했으면 병원에서 검사를 했을겁니다.

    채택 보상으로 19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독감인지는 증상만으로 파악하기는 어렵습니다만,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됬을 때 독감이 발생합니다. 감기는 면역력, 컨디션 저하 등의 이유로 특정할 수 없는 바이러스나 세균의 감염으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그래서 독감은 원인바이러스가 특정되어있기 때문에 항바이러스제가 처방됩니다. 감기는 증상을 눌러주는 해열제, 기침약, 가래약, 콧물약 등이 처방됩니다.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네 독감은 일반 감기약이랑 다릅니다. 항바이러스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독감검사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원래 해열제를 먹으면 열이 떨어지면서 땀이 납니다. 땀이 나면서 열이 배출되는 거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해열제를 5-6시간 간격으로 먹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