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지금이라도 사야할까요

들고있다가 전쟁 나면서 불안해 팔아버렸는데 그후로 150만원 가까이 올랐어요ㅠㅠㅠㅠㅠ 이제라도 다시 사야하나 너무 고민되는데 어쩌면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SK하이닉스는 내년도까지 이익추정치가 상향하는 모멘텀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26년도 이익추정치 PER 10배 밸류에이션으로 280만원대의 가격입니다. 현재 마이크론이 15배내외로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한다면 PER 10배수준은 충분히 갈 수 있다고 보이며 이익추정치가 상향하는 모멘텀이기에 업사이드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이후 다음주에 발표될 마이크론 실적과 여기서 나올 향후 가이던스 흐름 이후 SK하이닉스의 향후 실적에 대해서 과거처럼 변동폭이 크지 않을것으로 시장에서 평가하고 멀티플 리레이팅이 발생하게 되면 PER 15~20배수준도 받을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만약 이렇게 시장에서 의견이 모아지면 주가는 400만원도 가능하다고 볼 수 있으나, 이는 현재 발생된 흐름도 아니며 예측의 영역이므로 이부분은 주의해서 봐야하며 다만 향후 PER10배수준은 갈 업사이드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1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이미 급등한 주식을 추격 매수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므로 인공지능 반도체 시장의 장기 성장성을 믿는다면 한 번에 사지 말고 주가가 일시적으로 하락하는 조정 시기마다 분할 매수하는 방향으로 접근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요즘 반도체 주식들이 이른바 주도주가 되어서 시장을 이끌고 있고

    아직 2027, 2028년까지 반도체 실적이 예상되기에

    지금이라도 SK 하이닉스 주식에 들어가는 것이

    아주 나쁜 선택은 아닐 것 같습니다.

    단, 반드시 분할로 조정이 오면 들어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