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수능을 치고나면 시간이 많습니다. 대학교 1학교때도 남아도는게 시간입니다
그리고 알바하고 월 100만원 남짓 돈 벌면 돈 버는 재미가 사실 굉장히 쏠쏠합니다.
그것으로 본인 하고 싶은 거 많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부모된 심정으로 말씀드리면 차라리 그 시간에 공부를 하여 좀 더 빨리 취업하는게
기회비용면에서 좋습니다. 또 그 시간에 공부해서 장학금으로 보상받는것도 좋겠지요
알바는 적당히 하는 것은 좋습니다. 일종의 사회경험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평생 사람이 일하면서 살 텐데 굳이 조기에 죽자사자 돈 벌면 벌써부터
청춘을 낭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정말 늙어죽을때까지 지겹게 하는게 일이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