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만 18세 되고 나서 알바를 시작했던 사람 있나요?

혹시 만 18세 되고 나서 알바를 시작했던 사람 있나요? 제가 미성년자때는 알바를 한 적이 없었고 만 18세 되고 나서 알바를 시작했거든요... 성인이 됬지만 그때는 만 18세였고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단 수능을 치고나면 시간이 많습니다. 대학교 1학교때도 남아도는게 시간입니다

    그리고 알바하고 월 100만원 남짓 돈 벌면 돈 버는 재미가 사실 굉장히 쏠쏠합니다.

    그것으로 본인 하고 싶은 거 많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부모된 심정으로 말씀드리면 차라리 그 시간에 공부를 하여 좀 더 빨리 취업하는게

    기회비용면에서 좋습니다. 또 그 시간에 공부해서 장학금으로 보상받는것도 좋겠지요

    알바는 적당히 하는 것은 좋습니다. 일종의 사회경험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평생 사람이 일하면서 살 텐데 굳이 조기에 죽자사자 돈 벌면 벌써부터

    청춘을 낭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정말 늙어죽을때까지 지겹게 하는게 일이라고 봅니다.

  • 네 만 18세에 아르바이트를 시작한 분들은 많이 있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 졸업 무렵이나 성인되자마자 시작하는 경우도 흔합니다. 자연스러운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