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귀여운대벌래87
유산균을 먹으면 어디에 좋은거에요? 장이좋아진다는데 장이 어떻게 좋아지는거에요?
유산균을 어느정도먹어야 장에 어떻게 좋은반응을 일으키는거에요?
요구르트같은거 먹으면되는건가요??
유산균이 정확히 뭐에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유산균은 장내 유해균 억제, 면역력 강화, 소화 촉진, 영양소 흡수 촉진, 피부 건강 개선 등의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며, 요거트, 김치 등의 발효 식품이나 유산균 보충제를 통하여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조절이 필요하고, 과다 섭취 시에는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유산균은 우리 몸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유익한 세균으로, 건강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장 건강에 필수적이며, 면역력 강화, 피부 건강 개선, 알레르기 완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산균 섭취 방법으로 유제품. 요거트, 치즈, 발효유 등
발효 식품으로 김치, 된장, 청국장 등. 유산균 보충제를 드시는 방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