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분식 먹고 나서 과일 주스 마시면 소화에 괜찮을까요?
분식을 먹고 나서 바로 과일 주스를 마시는 게 소화에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떡볶이나 튀김, 라면 같은 음식을 먹고 나서 곧바로 오렌지 주스나 사과 주스, 포도 주스 같은 걸 마셔도 속이 불편하지 않을까요? 혹시 소화불량을 일으키거나 배가 더부룩해지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아니면 오히려 과일 주스가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을 수도 있을까요? 분식 종류에 따라서 과일 주스가 미치는 영향이 다를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하고... 경험 있으신 분들의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일주스를 마시면 소화에 어느정도 도움을 줄 수 있지만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기때문에 권장드리지않습니다.
• 영양적 관점에서 볼 때, 튀김이나
라면처럼 기름지거나 떡볶이처럼 맵고 탄수화물이 많은 분식은 소화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식사 직후에 오렌지나 사과 주스 같이 당분 함량이 높고 산성이 강한 과일 주스를 바로 마시게 되면, 주스의 산도가 위 내 환경에 영향을 주고 높은 당분이 발효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위에서 음식물이 소화되는 속도를 늦추거나 위장 점막을 자극하여 소화 불량, 더부룩함, 속 쓰림 같은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분식 섭취 후 소화 기능을 원활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과일 주스보다는 물을 마시거나, 주스는 충분한 시간을 두고 마시는 것이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