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고민해결사

고민해결사

채택률 높음

직장은 그냥 편하면서 급여 적절한곳이 최고인거 맞죠?

편하면서 많이 버는건 사실 욕심이니

급여를 조금 양보해서 편하고 급여 적절한게 최고인거 맞죠?

여긴 꿀은 아니고 어느정도 기획력도 있어야하지만

그래도 비수기에는 참 많이 헐렁하기도 합니다

사실 허송세월 보내는것 같은데 그렇다고 직장에서 다른 무엇가를

해볼 생각은 전혀 없어요. 그냥 시간만 때우다가 가는거죠.

나이도 있는지라 개발이니 이직이니 이럴 시기는 지났고

그냥 이러는게 답일까도 쉽네요. 매일 음악듣고 영상보고. 이러다가 퇴근이네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

    사람인 공식 멘토이자 실전을 기반한 현직 9년차 인사담당자 HR백종원 입니다.^^

    일단 자기개발이나 역량 발전에 크게 관심이 없다고 한다면 현재 받고 있는 월급이나 환경에 만족을 하셔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연봉도 계속 주기적으로 오르길 희망한다면 어느정도 자기개발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나이보다는 의지가 중요할거 같네요

  • 개인의 의지와 목표에 따라 다를 것이지만

    나는 적당한 월급 받고 적당한 근무하고 그러면서 지내고 싶다면

    언급하신 그런 직장이 천국이 될 것입니다.

    그런데 나는 돈을 모아서 어떻게든 부자가 될 것이야

    이런 생각이라면 어울리지 않을 것이구요.

  • 네, 맞습니다. 편하고 급여 적절한 직장이 최선입니다. 시간 때우며 음악·영상 즐기다 퇴근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유되신다면 땡기는다른일 해보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50전이시면 다른거배울만해요

  • 안녕하세요 청렴한텐렉240입니다

    네 인생을 살면서 무엇보다 중요한것이

    우리 건강과 삶의라 생각합니다

    돈이야 많으면 좋지만

    돈으로 우리건강과 삶을 살수는 없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