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조선시대 양인 이조이라는 여성이 노비라고 주장한 이유가 있나요?
조선시대는 철저한 계급사회였고, 그 중 최하층민이 노비였잖아요. 그런데 양인계급의 여성 이조이 라는 분은 본인을 노비라고 주장했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무엇 때문이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학문
조선시대는 철저한 계급사회였고, 그 중 최하층민이 노비였잖아요. 그런데 양인계급의 여성 이조이 라는 분은 본인을 노비라고 주장했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무엇 때문이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