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주식장 etf 등 주식시장 왜 이래요?

오늘 반도체 주식장 떨어졌던데 6월 에 눌림장 일 수 있다고 한 게 맞을까요?그 간 좀 올라 괜찮았는데 위란이 됐었는데 악몽이 시작될까 겁나요ㅠ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시장은 계속 오르기만 할 수 없기 때문에 많이 오르면 잠시 쉬어가는 눌림장이 나오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투자자들이 이익을 챙기려고 주식을 팔면서 일시적으로 떨어지는 것일 뿐 악몽이 시작된 것은 아닙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 반도체 업체 브로드컴이 시장 기대에 못 미치는 실적과 AI 반도체 매출 전망을 내놓으면서 반도체 및 관련 ETF가 모두 폭락하게 됐습니다. 다만, 미국 반도체주 약세와 원달러 환율 상승 부담으로 국내 증시가 하락 출발했지만 장중에는 반도체에서 비반도체 업종으로 순환매가 나타나면서 낙폭을 일부 만회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