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최고로자신감넘치는매실나무
숙취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음료 추천해주세요
오늘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 술을 한잔 할 것 같은데 가끔 술을 많이 먹지 않아도 숙취가 있을때가 있더라구요. 많이 먹어도 숙취가 없을때도 있는데 말이죠. 숙취에 도움되는 음료나 음식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2025년부터는 식품 중 "숙취"라는 단어를 쓰기 위해서는 반드시 임상실험을 진행해야합니다.
제가 아는 범위에서 현재까지 임상을 진행한 숙취 관련 제품으로는
ㅅㅋㅎ, ㄲㄴㄴ, ㅎㄱㄴㅁ, ㅋㄷㅅ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식약처가 숙취 해소 관련 실험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술을 먹기 30분 전에 섭취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음료수나 식품을 섭취할 때는 꼭 술먹기 전에 드셔야합니다.
임상실험까지 했기에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숙취에 좋은 식품으로. 바나나. 무. 오이. 콩나물. 달걀 등이 도움이 되며. 충분한 수분 섭취. 녹차. 꿀물 . 이온 음료 또한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간의 피로도를 줄여줄 수 있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콩나물국 등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