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탄수화물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탄수화물은 3대영양소중에 하나인데 왜 다이어트에 방해가 된다고 하는지 궁금합니다.
만약에 다이어트에 방해된다는건 거짓말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탄수화물은 과도한 섭취 시, 칼로리 과잉과 혈당 상승으로 체지방 축적을 유도할 수 있으나, 뇌와 근육의 주요 에너지원이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곡물, 채소, 과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유행하면서 탄수화물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확산되었지만, 정제된 탄수화물 대신 복합 탄수화물을 선택하고, 식이섬유를 충분하게 섭취하며,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조건적인 탄수화물 섭취를 피하기보다는 건강한 탄수화물의 섭취와 개인 맞춤형 식단 계획이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몸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축적되어 체중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기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