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시 단백질과 소금 섭취에 관한 상관관계에 대해서 질문 입니다.
다이어트 할때는 단백질을 먹어야 근육 형성이 되어서 좋다고 하는데요
어떤 분은 소금을 절대로 먹으면 안된다고 하는데
닭가슴살이나 이런것을 먹으려면 소금간이 되어 있어야 잘 먹어지는데
소금을 먹지 말라고 하는것이 무슨 상관관계가 있어서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시 단백질 섭취는 근육 형성에 중요하지만, 소금 섭취는 부종이나 고혈압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소금 없이 조리하면 닭가슴살을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지만, 맛을 위해 적절한 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