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그럭저럭자라나는공작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알긴산나트륨먹고 다음 먹을때까지 시간간격을 얼마나 둬야하나요?? 자려는데 소화가 안되서 역류 방지를 위해 두시간 정도 후에 다시 먹어도 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박호현 약사
온누리약국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알긴산 나트륨제제는 일반적으로 1일 4회까지도 사용이 가능한데 이럴땐 5~6시간정도의 간격을 두시면서 복용해보시는걸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최동욱 약사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네 알긴산은 임의로 좀 늘려서 복용하신다고해서 특별한 부작용이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지금상태에서는 알긴산을 추가하는 것 보다는 제산제나 파모티딘성분들 지금 드시면 더 좋지않을까 싶네요.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최소 2시간은 지나서 드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그렇다고 매번 2시간 간격으로 드시지마시고 취침 전에만 한포 더 드시는걸 권장드려요.
카페인은 절대 드시지 마시구요. 카페인이 식도를 열어서 역류하기 쉽게 합니다.
왼쪽으로 누워서 자면 역류성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