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def

Abcdef

채택률 높음

고양이랑 강아지중 뭐가 더 키우기 편하나요?

나중에 돼면 반려동물 한마리 꼭 한번 키워보고 싶은데요

강아지랑 고양이 중에 뭐가 더 괜찮을까요

강아지나 고양이만의 장단점이 있나요?

키워보신 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어여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아지 고양이 둘다 키우는데 둘다 장점은 너무 이쁘고 귀엽고 집에오면 날 반겨주는게 너무 기특해요 단점은 털관리가 진짜 힘듭니다.. 특히 털갈이시기에는 진짜 미쳐버릴정도로 털이날려서 털관리 중요해요 나이먹고 늙어서 안아프면 좋지만 아프면 동물병원비도 장난아니게나오고용 나중에 키우게 되면 키우고싶다는 마음이 있으신것같은데 정말 고민 많이해야합니다. 최소10년은 같이 살아야하는데 책임지지 못할거라면 데려오지않아야합니다. 장점이 너무 많아서 다 적진 못했지만 단점을 다 커버해줄만큼 장점이 너무많아요 

    채택 보상으로 4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강아지는 외로움을 많이 탑니다.

    그리고 하루에 꼭 1번 이상은 산책 시켜줘야 하죠.

    귀찮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상대적으로 외로움을 안타고 영역동물이라 산책도 안시켜줘도 됩니다.

    근데 강아지보다는 애교가 없죠.

    그리고 자율배식이 가능하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저는 고양이 추천드립니다.

  • 각각의 장단점이 명확한데 제경험으로는

    1. 강아지

    장점. 세상에서 가장 나를 사랑하는 동물을 얻는다.

    단점. 매일산책. 배변활동해야함. 먹는것의 조절이 없어 혼자두고 여행불가. 자주 목욕시키기.

    2. 고양이

    장점. 스스로 씻어서 냄새가 적고 목욕은 한달 한두번. 먹는걸 조절해서 2..3일 여행가능. 배변을 너무 잘해서 치우기만하면됨. 산책안해도됨

    단점. 간택된 한사람만 좋아함. 대체적으로 강아지보다 비용이 조금 더들어감.

    저는 고양이를 선호하는 편입니다만. 강아지를 키우는 그 사랑받는 느낌은 덜하더라고요.

  • 강아지나 고양이나 키우는 난이도는 비슷하다고 생각하는데 생활방식이나 성향에 따라서 난이도가 달라진다고 생각됩니다.

    일단 강아지는 산책을 거의 필수로 해줘야하고 평소에 밖에서 산책을 하거나 나가시는걸 좋아하는 성격이라면

    강아지가 더 편하다고 생각되고, 고양이는 평소 집에서 생활을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더 키우기 편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양이나 강아지나 키우는 방법의 차이가 있을뿐 편한건 성향에 따라서 달라지는것 같습니다.

  • 객관적으로 고양이긴해요 물론 가끔 씻길때 힘들지만 똥도 모래에 싸서 그나마 깔끔하게 치울수있고 산책도 안가고 장난감으로 놀아주는거여서 편해요 강아지도 키우는데 강아지는 몸으로 놀아준다고하나 고생도 많이 하고 분리불안이 있으면 어디 돌아다니지도 못하고 힘들더라구요..

  • 저는 개인적으로 강아지보단 고양이가 더 기르기 수월할것같아요 강아지들은 대소변 관리도 잘해줘야 하고 산책도 많이 시켜줘야 하는데 고양이들은 자기 영역만 주면 거이 알아서 잘 지내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