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는 예로부터 왼손으로 밥을 먹지 말라고 어르신들이 항상 말씀을 하시던
때가 있었던것 같은데요 그런데 요즘에는 그런말이 많이 사라진것 같아요 그리고
양손잡이가 되려면 아무래도 어렸을때부터 양손을 자주 사용하는 연습을 하면
저절로 연습이 되는것 같아요 야구 선수들도 되도록이면 양손연습을 하는 사람들도
있는것 같습니다 물론 주손은 따로 있구요 축구 선수들도 오른발 왼발로 연습을 자주
하므로써 성인이 되면 양발을 자주 사용하는 선수가 되더라구요 손흥민 선수처럼